✳ 산술 연산
+, -, *, /, %
hp 수치가 커질수도 줄수도
1) 할당 : int hp
2) write : hp = 100;
3) read : hp
using System.Security.Cryptography.X509Certificates;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hp = 100;
int value = 5;
hp = hp - value;
Console.WriteLine(hp);
}
}
✳ 비교 연산자
◾ <, >, <=, >=, ==, !=
using System.Security.Cryptography.X509Certificates;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hp = 100;
int maxHp = 100;
bool fullHp = (hp == maxHp); // 풀피는 hp 와 maxHp 가 같을 때
Console.WriteLine(fullHp);
bool isAlive = (hp > 0); // hp 가 1이상이면 살아있다.
Console.WriteLine(isAlive);
int level = 10;
bool canEnterDungeon = (level <= 5); // level 이 5 이하일 경우 입장가능
Console.WriteLine(canEnterDungeon);
hp -= 100;
bool isDead = (hp <= 0); // hp 0 이하면 다이
Console.WriteLine(isDead);
}
}
}
✳ 논리 연산자
◾ And(&&), OR(||), NOT(!)
연습 1)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bool isMoney = true; // 돈이 많다.
bool isStrong = true; // 강하다
// 돈이 많으면서 && 강하다
bool result = (isMoney && isStrong); // 둘다 만족 돈이 많고 강하다.
bool result1 = (isStrong || isMoney); // 둘중 하나 만족 돈이 많거나 강하거나
bool result2 = !isMoney; // 반전시킨다 true >> false , false >> true 돈이 별로 없다.
Console.WriteLine(result);
Console.WriteLine(result1);
Console.WriteLine(result2);
}
}
}
연습 2)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// 어떤 던전을 돌기 위해서 특정 레벨이 맞아야하며 돈이 충족한지 판별
int level = 8;
int gold = 1000;
// bool isHighLevel = (level >= 10); // 던전을 들어가기 위해서 level 10 이상
// bool isRich = (gold >= 1000); // 던전을 들어가기 위해서 gold 1000원이상
// bool canEnter = isHighLevel && isRich;
bool canEnter = (level >= 10) && (gold >= 1000);
Console.WriteLine(canEnter);
}
}
}
연습 3)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// 길드 가입 특정 조건
int level = 8;
int strong = 50;
// bool isHighLevel = (level >= 15); // 길드 가입하려면 level 15 이상
// bool isStorbg = (strong >= 50); // 길드 가입하려면 strong 50 이상
bool canjoin = (level >= 15) && (strong >= 50);
Console.WriteLine(canjoin);
}
}
}
💡 var
// 자동 추론 기능이 들어감 // 프로그램의 가독성으로 인해 잘 사용안함
int a = 10;
var b = 4.14f;
var c = "후야";
var d = true;
→ 자료형 자동 형변환
'C# 언어 > C# 기초 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반복문 / break / continue (0) | 2024.03.19 |
---|---|
[C#] 조건문 (0) | 2024.03.19 |
[C#] 스트링 포맷 (0) | 2024.03.18 |
[C#] 캐스팅 및 형식 변환 (0) | 2024.03.18 |
[C#] 데이터 형식 (3) | 2024.03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