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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 언어/C# 기초 문법

ㅇㅇ

by 후야- 2024. 3. 18.
            Random rand = new Random();       // 랜덤 객체를 생성
            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 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            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 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
            switch (choic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0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1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2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switch (aiChoic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0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1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2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 승리 무승부 패배
            if (choice ==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0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1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1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0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1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2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0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1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}

 

상수 변수 만들기

            Random rand = new Random();       // 랜덤 객체를 생성
            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 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            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 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

            // 다 하나의 변수로 만들기
            const int Rock = 1;   // 주먹
            const int PAPER = 2;  // 보
            const int SCISSORS = 0;  // 가위
            switch (choice)    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SCISSORS:    // 꼭 고정된 값이어야함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Rock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PAPER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switch (aiChoic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SCISSORS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Rock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PAPER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 승리 무승부 패배
            if (choice == SCISSORS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Roc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Rock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Roc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PAPER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Roc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}

 

enum 사용

namespace CShop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/* enum  열거형: 우리만의 타입을 만듬
         
        */
        enum Choice
        {
            Rcok = 1,
            Paper = 2,
            Scissors = 0
        }
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
            Random rand = new Random();       // 랜덤 객체를 생성
            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 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            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 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

            // 다 하나의 변수로 만들기
            const int Rock = 1;   // 주먹
            const int PAPER = 2;  // 보
            const int SCISSORS = 0;  // 가위
            switch (choice)    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Scissors:    // 꼭 고정된 값이어야함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Rcok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Paper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switch (aiChoic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Scissors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Rcok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(int)Choice.Paper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 승리 무승부 패배
            if (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(int)Choice.Rcok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choice == (int)Choice.Paper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            }


          




        }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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