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ndom rand = new Random(); // 랜덤 객체를 생성
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switch (choice)
{
case 0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1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2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break;
}
switch (aiChoice)
{
case 0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1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2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}
// 승리 무승부 패배
if (choice == 0)
{
if (aiChoice == 0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1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1)
{
if (aiChoice == 0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1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2)
{
if (aiChoice == 0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1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}
상수 변수 만들기
Random rand = new Random(); // 랜덤 객체를 생성
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// 다 하나의 변수로 만들기
const int Rock = 1; // 주먹
const int PAPER = 2; // 보
const int SCISSORS = 0; // 가위
switch (choice)
{
case SCISSORS: // 꼭 고정된 값이어야함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Rock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PAPER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break;
}
switch (aiChoice)
{
case SCISSORS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Rock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PAPER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}
// 승리 무승부 패배
if (choice == SCISSORS)
{
if (aiChoice == 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Rock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Rock)
{
if (aiChoice == 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Rock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PAPER)
{
if (aiChoice == 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Rock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}
enum 사용
namespace CShop
{
class Program
{
/* enum 열거형: 우리만의 타입을 만듬
*/
enum Choice
{
Rcok = 1,
Paper = 2,
Scissors = 0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andom rand = new Random(); // 랜덤 객체를 생성
int aiChoice = rand.Next(0, 3); // Next() = 임의의 정수를 반환하는 메서드 : 0 ~ 2 사이의 랜덤 값
Console.WriteLine("선택하세요 0: 가위, 1: 바위, 2: 보");
int choice = Convert.ToInt32(Console.ReadLine()); //Conver = 문자형 변수를 순자형으로 변환
// 다 하나의 변수로 만들기
const int Rock = 1; // 주먹
const int PAPER = 2; // 보
const int SCISSORS = 0; // 가위
switch (choice)
{
case (int)Choice.Scissors: // 꼭 고정된 값이어야함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(int)Choice.Rcok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(int)Choice.Paper:
Console.WriteLine("당신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다시 선택하세요");
break;
}
switch (aiChoice)
{
case (int)Choice.Scissors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가위입니다.");
break;
case (int)Choice.Rcok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바위입니다.");
break;
case (int)Choice.Paper:
Console.WriteLine("컴퓨터의 선택은 보입니다.");
break;
}
// 승리 무승부 패배
if (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{
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(int)Choice.Rcok)
{
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}
else if (choice == (int)Choice.Paper)
{
if (aiChoice == (int)Choice.Scissors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졌습니다.");
else if (aiChoice == (int)Choice.Rcok)
Console.WriteLine("당신은 이겼습니다.");
else
Console.WriteLine("무승부입니다.");
}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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